제315회 광주광역시동구의회회의록(임시회)
사회도시위원회회의록
제1호
동구의회
일 시 : 2025년 1월 15일 (수요일) 10시 20분
장 소 : 사회도시위원회실
- 의사일정
- 1.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
- 2. 2025년 자체하계방역소독 운영 관련 소독업무대행 재위탁 보고의 건
- 부의된 안건
- 1.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문선화 의원 외 6인 발의)
- 2. 2025년 자체하계방역소독 운영 관련 소독업무대행 재위탁 보고의 건(동구청장 제출)
(10시 20분 개의)
○위원장 김재식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315회 광주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사회도시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문선화 의원 외 6인이 공동발의한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 등 의원 발의 1건과 동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2025년 자체하계방역소독 운영 관련 소독업무 대행 재위탁 보고 1건 이상 2건을 심사 및 보고 청취하기 위해 개의 되었습니다.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안건에 대한 심사는 해당 의원의 제안 설명과 전문위원의 검토 보고 후 질의․답변을 거쳐 심사․의결하고, 재위탁 보고의 건은 해당 부서장의 보고를 청취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하십니까?
(「좋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315회 광주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사회도시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문선화 의원 외 6인이 공동발의한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 등 의원 발의 1건과 동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2025년 자체하계방역소독 운영 관련 소독업무 대행 재위탁 보고 1건 이상 2건을 심사 및 보고 청취하기 위해 개의 되었습니다.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안건에 대한 심사는 해당 의원의 제안 설명과 전문위원의 검토 보고 후 질의․답변을 거쳐 심사․의결하고, 재위탁 보고의 건은 해당 부서장의 보고를 청취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하십니까?
(「좋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위원장 김재식
그럼 회의진행 방법이 결정되었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을 상정합니다.
대표 발의 의원이신 문선화 의원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회의진행 방법이 결정되었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을 상정합니다.
대표 발의 의원이신 문선화 의원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선화 의원
동구의회 문선화 의원입니다.
금번 본 의원이 발의한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에 대해 제안 설명드리겠습니다.
본 조례안은 최근 3고 현상과 정부의 관련 예산 과소 편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지원하고,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발의한 조례안으로, 그 내용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드리면, 안 제1조부터 제5조는 상품권의 발행 형태와 권면금액, 유효기간 등 기본적인 사항을, 안 제6조부터 제9조는 가맹점의 등록기준과 준수사항 등 가맹점 운영에 관한 사항을, 안 제10조부터 제16조는 운영대행사 지정과 관리 감독 등에 관한 사항을, 안 제17조부터 제18조는 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할인판매와 수수료 감면 등 지원 방안을, 안 제19조부터 제22조는 유통 질서 확립과 정보공개 등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하였습니다.
본 조례 제정으로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함으로써,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위원 여러분께 배부해 드린 유인물로 대체하오니 조례안을 참조하여 주시길 바라며, 위원 여러분의 폭넓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이상으로 제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구의회 문선화 의원입니다.
금번 본 의원이 발의한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에 대해 제안 설명드리겠습니다.
본 조례안은 최근 3고 현상과 정부의 관련 예산 과소 편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지원하고,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발의한 조례안으로, 그 내용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드리면, 안 제1조부터 제5조는 상품권의 발행 형태와 권면금액, 유효기간 등 기본적인 사항을, 안 제6조부터 제9조는 가맹점의 등록기준과 준수사항 등 가맹점 운영에 관한 사항을, 안 제10조부터 제16조는 운영대행사 지정과 관리 감독 등에 관한 사항을, 안 제17조부터 제18조는 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할인판매와 수수료 감면 등 지원 방안을, 안 제19조부터 제22조는 유통 질서 확립과 정보공개 등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하였습니다.
본 조례 제정으로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함으로써,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위원 여러분께 배부해 드린 유인물로 대체하오니 조례안을 참조하여 주시길 바라며, 위원 여러분의 폭넓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이상으로 제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문위원 최미애
전문위원 최미애입니다.
문선화 의원께서 발의한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에 대하여 검토 보고드리겠습니다.
조례안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대표 발의 의원이신 문선화 의원님께서 자세히 설명하였기에 생략하고 세부적인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조례안은 최근 급변하는 정치․경제적 환경 속에서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의 위기로 인한 소비위축 등 전통시장, 골목상권이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실정에서 이런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근거 동구사랑상품권을 발행․운영함으로써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를 통해 골목상권과 지역경제를 회복시키고자 마련된 조례안입니다.
주요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상품권의 발행 형태는 교환성을 높인 카드형 및 모바일형으로 부정유통 방지 및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공하였으며, 권면금액은 3만 원권, 5만 원권, 10만 원권, 20만 원권, 30만 원권, 50만 원권 등 다양한 금액 설정으로 사용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으로 법률상 최대 기간을 반영하였으며 상위법령인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위배됨이 없고 행정안전부 지침을 충실히 반영하여 지역실정에 맞는 구체적인 운영 방안을 담고 있습니다.
아울러 상품권의 체계적인 관리 및 운영을 위해 발행․유통․가맹점 등록 외 전반적 절차 및 관리 규정 그리고 상품권 활성화 방안을 담고 있습니다.
검토 결과, 본 조례안은 상위법령에 위배 됨이 없고 기타 별다른 문제점은 없으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를 통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확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본 조례 제정은 바람직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상으로 검토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전문위원 최미애입니다.
문선화 의원께서 발의한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에 대하여 검토 보고드리겠습니다.
조례안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대표 발의 의원이신 문선화 의원님께서 자세히 설명하였기에 생략하고 세부적인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조례안은 최근 급변하는 정치․경제적 환경 속에서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의 위기로 인한 소비위축 등 전통시장, 골목상권이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실정에서 이런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근거 동구사랑상품권을 발행․운영함으로써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를 통해 골목상권과 지역경제를 회복시키고자 마련된 조례안입니다.
주요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상품권의 발행 형태는 교환성을 높인 카드형 및 모바일형으로 부정유통 방지 및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공하였으며, 권면금액은 3만 원권, 5만 원권, 10만 원권, 20만 원권, 30만 원권, 50만 원권 등 다양한 금액 설정으로 사용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으로 법률상 최대 기간을 반영하였으며 상위법령인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위배됨이 없고 행정안전부 지침을 충실히 반영하여 지역실정에 맞는 구체적인 운영 방안을 담고 있습니다.
아울러 상품권의 체계적인 관리 및 운영을 위해 발행․유통․가맹점 등록 외 전반적 절차 및 관리 규정 그리고 상품권 활성화 방안을 담고 있습니다.
검토 결과, 본 조례안은 상위법령에 위배 됨이 없고 기타 별다른 문제점은 없으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를 통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확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본 조례 제정은 바람직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상으로 검토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김재식
최미애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문선화 의원은 답변석으로 나와주시고,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을 심사함에 있어 질의하실 위원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안 계시면 제가 한 말씀드리겠습니다.
김재식 위원입니다.
지금 이번 저희 상임위에 올라온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관련 조례는 현재 국가적으로 탄핵이라든지, 대통령 탄핵이라든지, 무안 여객기 참사라든지 비롯한 각종 전국에 어려움이나, 민생 어려움이 극도로 좀 심각한 시기인데 거기에 굉장히 적절한, 시기적절한 조례로 보입니다.
다만 덧붙여서 한 말씀, 부탁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 상품권이라는 지역화폐라는 것은 우리 대한민국에서 코로나 시기 때, 그때도 마찬가지로 민생 안정을 마찬가지로 시작한 정책이었습니다. 다만 항간이나, 전문업계에서도 늘 고민하고 있는 중복성 문제, 아까 전문위원 검토보고서 말미에도 언급이 돼 있습니다만, 광주 광역단위에서 하고 있는 광주상생카드라든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이라든지, 그런 상품권들과 중복성 문제, 그리고 또 우리가 현금지원은 할 수 없는 제도적 한계가 있습니다만 이렇게 우리 지역내의 전통시장이라든지,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좋은 취지입니다만, 예를 들어서 상품권 이상의 더 큰 매출로 소상공인들에게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체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고민들. 그리고 금번 이 조례안에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어떠한 직종, 어떠한 소상공인들 지원할 것인지 그 지원대상 부분도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의원님께서 발의한 조례가 집행부가 집행할 때 잘 효율적으로 잘 집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신경써 주시길 당부를 드리겠습니다.
최미애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문선화 의원은 답변석으로 나와주시고,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을 심사함에 있어 질의하실 위원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안 계시면 제가 한 말씀드리겠습니다.
김재식 위원입니다.
지금 이번 저희 상임위에 올라온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관련 조례는 현재 국가적으로 탄핵이라든지, 대통령 탄핵이라든지, 무안 여객기 참사라든지 비롯한 각종 전국에 어려움이나, 민생 어려움이 극도로 좀 심각한 시기인데 거기에 굉장히 적절한, 시기적절한 조례로 보입니다.
다만 덧붙여서 한 말씀, 부탁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 상품권이라는 지역화폐라는 것은 우리 대한민국에서 코로나 시기 때, 그때도 마찬가지로 민생 안정을 마찬가지로 시작한 정책이었습니다. 다만 항간이나, 전문업계에서도 늘 고민하고 있는 중복성 문제, 아까 전문위원 검토보고서 말미에도 언급이 돼 있습니다만, 광주 광역단위에서 하고 있는 광주상생카드라든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이라든지, 그런 상품권들과 중복성 문제, 그리고 또 우리가 현금지원은 할 수 없는 제도적 한계가 있습니다만 이렇게 우리 지역내의 전통시장이라든지,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좋은 취지입니다만, 예를 들어서 상품권 이상의 더 큰 매출로 소상공인들에게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체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고민들. 그리고 금번 이 조례안에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어떠한 직종, 어떠한 소상공인들 지원할 것인지 그 지원대상 부분도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의원님께서 발의한 조례가 집행부가 집행할 때 잘 효율적으로 잘 집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신경써 주시길 당부를 드리겠습니다.
○문선화 의원
김재식 위원장님께서 당부하신 말씀을 잘 새겨들으면서 우리 일곱 분의 의원님들이, 저를 비롯한 여섯 분의 의원께서 함께 하셨으니, 대행사뿐만 아니라, 우리 행정에서도 잘할 수, 이걸 잘 집행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서 같이 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김재식 위원장님께서 당부하신 말씀을 잘 새겨들으면서 우리 일곱 분의 의원님들이, 저를 비롯한 여섯 분의 의원께서 함께 하셨으니, 대행사뿐만 아니라, 우리 행정에서도 잘할 수, 이걸 잘 집행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서 같이 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김현숙 위원
어떻게 보면 지금 상품권, 동구사랑상품권이나, 광주형이나 시의적절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제가 궁금한 것은 질문드릴 부분은 제2장에 상품권 관리 및 운영에 있어서 종류, 상품권의 종류 카드형하고 모바일형 2가지를 병행해서 한다는 거예요? 2가지를?
어떻게 보면 지금 상품권, 동구사랑상품권이나, 광주형이나 시의적절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제가 궁금한 것은 질문드릴 부분은 제2장에 상품권 관리 및 운영에 있어서 종류, 상품권의 종류 카드형하고 모바일형 2가지를 병행해서 한다는 거예요? 2가지를?
○김현숙 위원
그리고 또 그 밑에 보면 권면 금액이 6가지로 3만 원, 5만 원, 10만 원, 20만 원, 30만 원, 50만 원권으로 이렇게 한다고 되어 있고, 또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면 그 외에 종류 금액을 달리 정할 수 있다, 이 부분 있잖아요. 그거는 금액이 더 높은 금액을 정해서 쓸 수 있다는 이 얘기인가요?
그리고 또 그 밑에 보면 권면 금액이 6가지로 3만 원, 5만 원, 10만 원, 20만 원, 30만 원, 50만 원권으로 이렇게 한다고 되어 있고, 또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면 그 외에 종류 금액을 달리 정할 수 있다, 이 부분 있잖아요. 그거는 금액이 더 높은 금액을 정해서 쓸 수 있다는 이 얘기인가요?
○문선화 의원
거기까지 나와 있어요, 4조5항에 보면 그 조항이 나와 있습니다.
2장에 상품권 관리와 운영 부분이 나와 있거든요. 그래서 그 조항은 그렇게 정한 것은 아마 사용자의 형편에 따라서, 사용자의 조건에 따라서 좀 다르게 편성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거 말고도 최저조건을 다를 수 있겠잖아요. 그 사항이 최저조건에 따라서 다르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구청장하고 집행부와 같이 협의해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기까지 나와 있어요, 4조5항에 보면 그 조항이 나와 있습니다.
2장에 상품권 관리와 운영 부분이 나와 있거든요. 그래서 그 조항은 그렇게 정한 것은 아마 사용자의 형편에 따라서, 사용자의 조건에 따라서 좀 다르게 편성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거 말고도 최저조건을 다를 수 있겠잖아요. 그 사항이 최저조건에 따라서 다르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구청장하고 집행부와 같이 협의해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원장 김재식
제가 부연 설명을 드리자면 김현숙 위원님께서 하신 질문의 요지는 구청장이 필요로 인정하면 그 종류와 권면금액을 달리 정할 수 있다, 이게 뭐냐면 이제 다른 데를 보면 우리도 3만 원권부터 50만 원권까지 6가지 유형이 있는데, 이 중에 자주 쓰여지는 금액들이 있을 수 있고, 또 아닌 금액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필요에 따라서 다른 금액을 정할 수도 있는 것이고, 향후에 그런 부분은 구청장 재량으로 할 수 있다, 그 부분을 말씀하신 거 같습니다.
또 다른 위원님 질문 있으실까요?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질의ㆍ답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문선화 의원 수고하셨습니다.
해당 안건 의결에 앞서 문선화 의원은 퇴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을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조례안에 대하여 찬성하신 위원 거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수확인)
표결 결과, 참석 3인 중 찬성 3인, 반대 0인, 기권 0인으로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제가 부연 설명을 드리자면 김현숙 위원님께서 하신 질문의 요지는 구청장이 필요로 인정하면 그 종류와 권면금액을 달리 정할 수 있다, 이게 뭐냐면 이제 다른 데를 보면 우리도 3만 원권부터 50만 원권까지 6가지 유형이 있는데, 이 중에 자주 쓰여지는 금액들이 있을 수 있고, 또 아닌 금액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필요에 따라서 다른 금액을 정할 수도 있는 것이고, 향후에 그런 부분은 구청장 재량으로 할 수 있다, 그 부분을 말씀하신 거 같습니다.
또 다른 위원님 질문 있으실까요?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질의ㆍ답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문선화 의원 수고하셨습니다.
해당 안건 의결에 앞서 문선화 의원은 퇴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을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조례안에 대하여 찬성하신 위원 거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거수확인)
표결 결과, 참석 3인 중 찬성 3인, 반대 0인, 기권 0인으로 광주광역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안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보건사업과장 민점남
보건사업과장 민점남입니다.
2025년 자체하계방역소독 운영 관련 소독업무대행 재위탁 보고드립니다.
제안한 이유는 관내 해충 매개 감염병의 전파 차단 및 방역․소독 관련 사무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동구 전체를 6개 권역으로 구획하고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6조 등에 근거하여 권역별 담당 민간 업체 선정 및 관련 업무를 위탁하고자 합니다.
주요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위탁기간은 2025년 3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135일이며, 총사업비는 2억 100만 원입니다. 위탁 업체 수는 총 6개 소독업체를 권역별 담당 업체로 선정하고, 주요 위탁사무는 주 5회 분무 또는 연무소독, 취약지역 집중 순회 분무소독, 취약지역 방문 및 현장 방역, 민원 발생 구역 충장 및 방역 실시 등입니다.
수탁기관 선정은 6~9명 정원의 민간위탁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여 선정하고자 합니다.
민간위탁의 적정성 검토 결과, 해충 매개 감염병의 선제적 차단을 도모하고자 방역․소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역량 있는 운영자가 필요합니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소독업무를 대행할 수 있으며 공개경쟁의 방법으로 운영자를 선정하여 업무를 위탁하고자 합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보건사업과장 민점남입니다.
2025년 자체하계방역소독 운영 관련 소독업무대행 재위탁 보고드립니다.
제안한 이유는 관내 해충 매개 감염병의 전파 차단 및 방역․소독 관련 사무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동구 전체를 6개 권역으로 구획하고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6조 등에 근거하여 권역별 담당 민간 업체 선정 및 관련 업무를 위탁하고자 합니다.
주요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위탁기간은 2025년 3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135일이며, 총사업비는 2억 100만 원입니다. 위탁 업체 수는 총 6개 소독업체를 권역별 담당 업체로 선정하고, 주요 위탁사무는 주 5회 분무 또는 연무소독, 취약지역 집중 순회 분무소독, 취약지역 방문 및 현장 방역, 민원 발생 구역 충장 및 방역 실시 등입니다.
수탁기관 선정은 6~9명 정원의 민간위탁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여 선정하고자 합니다.
민간위탁의 적정성 검토 결과, 해충 매개 감염병의 선제적 차단을 도모하고자 방역․소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역량 있는 운영자가 필요합니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소독업무를 대행할 수 있으며 공개경쟁의 방법으로 운영자를 선정하여 업무를 위탁하고자 합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재식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자체하계방역소독 운영 관련 소독업무대행 재위탁 보고의 건에 대해 질의하실 위원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제가 한 말씀드리겠습니다.
김재식 위원입니다.
이게 전에는 아마 우리 집행부에서 자체적으로 소독 업무를 진행하시다가 이렇게 위탁해서 하시는 건데, 사전에 집행부 보고를 들어 보니까 예를 들어서 민원이라든지 그런 부분도 잘 대응이 되고 있는 부분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랑 함께하고 계신 동구의회 의원님들께서도 고질적으로 방역이 필요한 부분이라든지, 특히 하계에 비가 오는 경우에, 우기 때, 그때는 특별히 주민들 민원을 저희가 더 많이 받는 경우도 많죠. 그럴 때 그런 부분이 잘 위탁, 향후에 수행하시게 될 기관에 잘 말씀드려서 주민들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실 수 있도록 사전에 해 주셨으면 하고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자체하계방역소독 운영 관련 소독업무대행 재위탁 보고의 건에 대해 질의하실 위원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제가 한 말씀드리겠습니다.
김재식 위원입니다.
이게 전에는 아마 우리 집행부에서 자체적으로 소독 업무를 진행하시다가 이렇게 위탁해서 하시는 건데, 사전에 집행부 보고를 들어 보니까 예를 들어서 민원이라든지 그런 부분도 잘 대응이 되고 있는 부분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랑 함께하고 계신 동구의회 의원님들께서도 고질적으로 방역이 필요한 부분이라든지, 특히 하계에 비가 오는 경우에, 우기 때, 그때는 특별히 주민들 민원을 저희가 더 많이 받는 경우도 많죠. 그럴 때 그런 부분이 잘 위탁, 향후에 수행하시게 될 기관에 잘 말씀드려서 주민들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실 수 있도록 사전에 해 주셨으면 하고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보건사업과장 민점남
네, 열심히 수행하겠습니다.
네, 열심히 수행하겠습니다.
○김현숙 위원
작년에 비해서 권역이 늘어난 거잖아요.
그래서 기후변화로 인해서 올여름이 얼마나 또 더울지, 병충해가 발병할 수도 있고 더, 다른 해에 비해서.
사전에 권역도 나누시고 해서 철저하게 대비를 하는데...
작년에 비해서 권역이 늘어난 거잖아요.
그래서 기후변화로 인해서 올여름이 얼마나 또 더울지, 병충해가 발병할 수도 있고 더, 다른 해에 비해서.
사전에 권역도 나누시고 해서 철저하게 대비를 하는데...
○보건사업과장 민점남
네, 효율적으로 신속하게...
네, 효율적으로 신속하게...
○보건사업과장 민점남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재식
더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질의ㆍ답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민점남 보건사업과장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가결된 안건에 대해서는 오는 1월 23일 개의되는 제2차 본회의에 부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안건 심사를 위해 수고해 주신 동료 위원 여러분과 집행기관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315회 광주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사회도시위원회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38분 산회)
더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질의ㆍ답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민점남 보건사업과장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가결된 안건에 대해서는 오는 1월 23일 개의되는 제2차 본회의에 부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안건 심사를 위해 수고해 주신 동료 위원 여러분과 집행기관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315회 광주광역시 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사회도시위원회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38분 산회)